[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많은 학생들이 필리핀을 이용하고 있다. 필리핀어학연수는 1:1 수업 제공, 하루 8시간 이상 강도 높은 스케줄, 회화 위주의 ESL과정 뿐만 아니라 토익이나 토플, 아이엘츠 등의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필어공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어학연수 뿐만 아니라 주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필리핀가족연수, 필리핀영어캠프 등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필어공 관계자는 "현재 한국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등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기 때문에 인기 있는 필리핀어학원이나 프로그램들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년 전부터 마감이 되는 기현상이 발생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렇기 때문에 수준 높은 필리핀어학원과 저렴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으로 연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미리 어학원에 대한 신청과 진행이 필요한 상황이라 볼 수 있다.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기관인 필어공에서는 2018년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인기 있는 필리핀어학원 중 50여개 어학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각 어학원 별 선착순(3명)으로 진행된다.

대표적인 필리핀어학원으로는 △세부지역의 CPI어학원, SMEAG어학원 등 △바기오지역의 파인스어학원, 토크어학원, 헬프어학원, JIC어학원 등 △마닐라 지역의 CNN어학원, △클락지역의 헬프어학원, EG어학원 등이 있다.

필어공은 한국 유학협회에 소속된 유학원으로 필리핀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이며, 14년 전통과 회원수만 4만 3천명이 넘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에는 20만개 이상의 필리핀 관련 정보들이 있고 많은 회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어공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