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문화뉴스 김은노 기자]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2단계 블러드•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가 가장 높다.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세트로 출시된 사이드 메뉴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시킨다. ‘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입안이 얼얼하고 코가 찡긋할 정도로 극강의 매운 맛이 치킨업계를 뒤흔들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BBQ’도 지난 1일 매운 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뱀파이어 치킨’을 출시해 맞불을 놓았다. BBQ는 지난달 ‘극한매운왕갈비 치킨’에 이어 뱀파이어 치킨을 연이어 출시해 매운 맛으로 시장을 선점하려는 전략을 세운 셈이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뱀파이어 치킨은 ‘맵덕’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할 만한 극강의 매운맛"이라며 "앞으로도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운맛 신제품을 추가 개발할 예정"라고 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업계에서 매운 치킨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대표 메뉴”라며 “소비자들의 색다른 매운 맛을 찾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매운 맛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6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매운 맛을 앞세워 경쟁에 본격 돌입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매운맛 마니아층을 겨냥해 치명적 매운맛을 내세운 ‘뱀파이어 치킨’을 최근 출시했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1~3단계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특히 3단계는 매운맛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돼 '핵불닭볶음면 미니'(1만2000SHU)의 매운맛을 넘어선다. BBQ는 뱀파이어 치킨이 ‘맵덕(매운맛 덕후)’들뿐 아니라 핼러윈데이를 준비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이벤트 메뉴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