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 유일 희망' 젠지, 7일 G2와 결승 티켓 놓고 맞대결
하위조 준결승에서는 100 씨브즈와 팀 헤레틱스 격돌

발로란트 마스터스, 젠지 VS G2 결승을 향한 맞대결!...결승으로 가는 팀은 누구?
발로란트 마스터스, 젠지 VS G2 결승을 향한 맞대결!...결승으로 가는 팀은 누구?

[문화뉴스 양준영 기자] 7일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에서 국내 팀 젠지가 똑같이 전승을 기록 중인 G2 이스포츠와 결승 티켓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7일부터 오는 9일까지 중국 상하이 푸둥신구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에서 젠지가 우승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마스터스, 젠지 VS G2 결승을 향한 맞대결!...결승으로 가는 팀은 누구?

젠지는 결승 직행전에서 아메리카스 2번 시드인 G2 이스포츠를 만난다. 이 경기에서 젠지가 승리하면 오는 9일 진행되는 결승전에 올라가며, 패배하게 된다면 오는 8일 열리는 하위조 결승 진출전으로 내려가 하위조 준결승 승자팀과 남은 결승 티켓 한 장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한편, 퍼시픽 2번 시드로 마스터스 상하이에 참가한 젠지는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시작해 각 권역 강팀들을 연파하며 4전 전승을 이어가고 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100 씨브즈에 2대0 완승을 거두며 대이변의 주인공으로 급부상했다. 

아메리카스 2번 시드로 대회에 참가한 G2 이스포츠도 젠지와 동일하게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시작해 4전 전승을 거두며 결승 직행전에 올랐다. 현재 하위조 준결승에 있는 팀 헤레틱스를 2번 꺾었으며 퍼시픽 1번 시드인 페이퍼 렉스마저 잡아내면서 강팀 반열에 올랐다.

젠지와 G2 이스포츠의 맞대결 전적은 없다. 4전 전승을 거두는 동안 젠지는 세트 기준 8승3패를 기록 중이며, G2는 모든 경기를 풀세트 접전을 펼친 끝에 승리하면서 8승4패를 기록했다.

젠지는 아메리카스 팀들을 상대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G2가 퍼시픽 팀을 상대로 무패 기록을 이어가고 있어, 양팀 모두에게 쉽지 않은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 직행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관련 최신 정보 및 일정은 발로란트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양준영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