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제를 푸는 법 특집
김윤서, 김연준, 여진구, 허준이 출연
19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유퀴즈] '진구 오빠' 여진구, 연기 성장통 극복한 방법은?→허준이, 한국계 최초 '필즈상'
[유퀴즈] '진구 오빠' 여진구, 연기 성장통 극복한 방법은?→허준이, 한국계 최초 '필즈상'

[문화뉴스 양문정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 249회에서는 난제를 푸는 법 특집이 진행된다.

19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 퀴즈')에서는 고등학생 슈퍼맨 김윤서, 김연준과 배우 여진구, 교수 허준이가 출연한다.

먼저, 비탈길 미끄러지는 트럭을 온몸으로 막아낸 고등학생 슈퍼맨 김윤서, 김연준 자기님과 이야기를 나눈다.

두 자기님은 용감한 선행으로 사고를 막은 그날의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현실판 선업튀를 그리는 싱그러운 두 학생의 청춘물 속으로 들어가 본다.

다음으로, 인생 절반 이상 연기의 길을 걸어온 '진구 오빠' 배우 여진구 자기님을 만난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이 배우의 눈부신 성장을 지켜봤다. 여진구 자기님은 17살 '화이'로 그해 신인상을 휩쓸고 찾아온 성장통에 훌쩍 떠난 여행 속 찾은 해답을 풀어낸다. 또 고민의 시간 끝에 만난 드라마 '호텔 델루나' 비하인드부터 갓기 아역 시절을 지나 청춘 배우로 거듭나기까지, 자기님의 특별한 연기 인생 속으로 함께 빠져본다.

마지막으로, 한국계 최초로 '수학계 노벨상' 필즈상을 수상한 허준이 자기님이 유퀴즈를 방문한다.

시를 쓰듯 난제를 풀고, 수학의 낭만을 논한다. 2년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모신 허준이 자기님, 무려 11개의 수학 난제를 풀어낸 자기님의 미라클 모닝 루틴을 공개한다. 인생의 난제 앞에 선 수많은 청춘을 위로해 주는 허준이 자기님의 따뜻한 한마디를 들어본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문화뉴스 / 양문정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 tvN]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