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헌혈 참여 및 1호 헌혈자 격려
대한적십자사 서구지구협의회 조진흠 회장,헌혈동참캠페인에  적극 참여 당부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청라센터 개소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청라센터 개소

[문화뉴스 김인환 기자] 대한적십자사『헌혈의 집』청라센터가 지난 24일 개소했다. 이에 강범석 서구청장은 헌혈의집 청라센터 개소 기념으로 직접 헌혈에 참여했고, 청라센터 1호 헌혈자와 관계자를 격려했다.

헌혈의 집 청라센터는 청라커낼로 277,1층에 216.6㎡ 규모로, 최신 시설을 갖춘 쾌적한 헌혈 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라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0시~오후 7시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다. 헌혈을 위한 예약도 가능하다. 예약방법은 청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예약(www.bloodinfo.net, 회원가입필수, 당일예약불가), 스마트폰 어플(‘레드커넥터’ 어플 설치 후 예약하기, 회원가입필수), CRM센터(☎1600-3705)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청라센터 개소가 저출산·고령화 추세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 및 혈액 수요 증가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구민들이 헌혈의 집을 방문하여 생명나눔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서구지구협의회 조진흠 회장은 "많은 분들이 헌혈동참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청라센터 개소를 통해 인구 63만명의 서구지역 주민들이 찾아가는 헌혈 버스나 다른 지역의 헌혈센터 등을 방문하여 헌혈할 수밖에 없었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김인환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 서구청]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