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판타지 보이즈, 김재환, 육성재,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에이티즈, 수진 등 컴백

[문화뉴스 남유진 기자] 여름을 앞둔 5월을 더욱 뜨겁게 만들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사진 = AT AREA(앳에어리어) 제공
 사진 = AT AREA(앳에어리어) 제공

가수 현아가 새 EP ‘Attitude’를 5월 2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앳에어리어는 공식 SNS를 통해 현아의 새 EP ‘Attitude’ 컨셉 포토와 버티컬 클립을 시리즈 형태로 공개하고 있다. 22일 오후 6시 마지막 3편을 남겨 놓고 있는 가운데 1, 2편만으로도 글로벌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Attitude’는 2년 만의 컴백이자 그루비룸의 앳에어리어와 손잡고 발매하는 첫 번째 앨범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앨범명은 새출발하는 현아의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의미한다. 현아는 작사, 작곡은 물론 뮤직비디오 기획 등 앨범 전반의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다.

사진 = (주) 제이지스타(JG STAR) / 제이지엔터테인먼트(JG Entertainment) 제공
사진 = (주) 제이지스타(JG STAR) / 제이지엔터테인먼트(JG Entertainment) 제공

그룹 판타지 보이즈(FANTASY BOYS)가 오는 5월 2일 ‘MAKE SUNSHINE’(메이크 션샤인)으로 컴백한다고 예고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MAKE SUNSHINE’에는 타이틀곡 ‘분명 그녀가 나를 보고 웃잖아’를 비롯해 수록곡 ‘몰랐어 첫사랑인지 스쳐가는 감정인 건지’, ‘Feeling’(필링), ‘분명 그녀가 나를 보고 웃잖아’ 어쿠스틱 버전까지 총 네 곡이 담겼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사진 = 웨이크원 제공

가수 김재환이 미니 7집 'I Adore'를 오는 5월 8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I Adore'는 김재환이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Ponytail(포니테일)'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김재환이 지금까지 자신의 길에 동행해 준 윈드(공식 팬덤명, WIN:D)에게 전하고 싶은 가슴속 깊이 간직해온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김재환은 신보 발매에 앞서 오는 2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4 팬콘서트 'WIND TALE (윈드 테일)'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김재환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과 깊어진 감성으로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사진 = 아이윌미디어 제공
사진 = 아이윌미디어 제공

5월 9일,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육성재는 그룹 비투비의 멤버로 활약하며 따뜻한 음색과 탄탄한 보컬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약 4년 만에 발표하는 새 솔로 앨범에서는 과연 어떤 음악을 선보일 것인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육성재는 최근 KBS2 파일럿 예능 '싱크로유'의 출연을 확정했으며, 또 연기 차기작도 검토 중이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5월 10일,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찰리 푸스(Charlie Puth)와 컬래버한 디싱 'Lose My Breath (Feat. Charlie Puth)'을 5월 10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발매한다.

특히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의 헤드라이닝 무대가 예정되어 있어 무한한 활약세 확장을 기대케 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가  5월 27일 데뷔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으로 컴백한다.

에스파는 5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의 더블 타이틀곡 ‘슈퍼노바’를 공개한 후, 27일 오후 6시 또 다른 타이틀곡 ‘아마겟돈’을 비롯해 에너제틱한 힙합부터 밝고 경쾌한 댄스곡, 리드미컬한 모던 팝,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 전곡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을 5월 31일 오후 1시에 발매한다.

에이티즈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는 동시에 ‘그래미 뮤지엄’에서 팝업 전시를 개최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사진 = BRD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BRD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수진은 5월 중 새 앨범으로 컴백을 확정했다.

지난해 11월 수진은 신비롭고 성숙한 매력이 빛난 동명의 타이틀곡 ‘아가씨’를 비롯해 ‘개화 (開花)‘, ‘Sunflower(선플라워)’, ‘TyTy(타이타이)’, ‘SUNSET(선셋)’, ‘bloodredroses(블러드 레드 로즈)’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록곡을 통해 수진 본연의 독보적인 매력과 음악적 색채를 고스란히 그려내며 글로벌 음악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채웠다.

문화뉴스 / 남유진 기자 [email protected]

음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