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랜드' 6월 5일
'명탐정 코난 vs 괴도키드' 6월 5일
'드라이브' 6월 12일
'인사이드 아웃 2' 6월 12일
'하이재킹' 6월 21일
'핸섬가이즈' 6월 26일

[문화뉴스 이지은 기자] 무더운 여름을 달래줄 극장가의 다채로운 6월 개봉 예정작들을 소개한다. 

원더랜드

영화 '원더랜드' 포스터 /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영화 '원더랜드' 포스터 /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원더랜드'는 누구나 마주해야만 하는 영원한 이별의 순간, 일상의 모든 빅데이터를 통해 세상을 떠난 사람을 구현해내는 '원더랜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은 더 이상 그리워하거나 슬퍼하지 않는 삶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원더랜드'는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오는 6월 5일 개봉한다. 

명탐정 코난 VS 괴도 키드

영화 '명탐정 코난 VS 괴도 키드' 포스터 / 사진 = CJ ENM
영화 '명탐정 코난 VS 괴도 키드' 포스터 / 사진 = CJ ENM

괴도 1412호, 이름하여 괴도 KID” 암호가 섞인 예고장이 보내진 그곳에는 월하의 마술사, 괴도 키드가 나타난다.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며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정체는 에코다 고등학교 2학년 쿠로바 카이토이다. 수수께끼의 조직에 살해당한 세계적인 마술사였던 아버지 쿠로바 도이치의 뒤를 이어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2대 ‘괴도 키드’가 되어 도이치가 쫓던 ‘빅 주얼’과 조직의 정체를 향해 다가간다.

이번에 그가 노리는 ‘빅 주얼’은 ‘대해의 기적’이자 ‘블루 원더’라고 불리는 전설의 아쿠아마린이다. 소노코의 친척이자 키드 체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스즈키 지로키치가 그에게 먼저 도전장을 내밀고, 언제나 그랬듯 괴도 키드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신출귀몰한 방법으로 나타난다. 이를 막기 위해 불가능을 모르는 명탐정, 코난의 명추리가 펼쳐진다.

영화 '명탐정 코난 vs 괴도 키드'는 오는 6월 5일 개봉한다. 

드라이브

영화 '드라이브' 포스터 / 사진 = (주)메리크리스마스
영화 '드라이브' 포스터 / 사진 = (주)메리크리스마스

'드라이브'는 정체불명의 인물에게 납치되어 달리는 차의 트렁크에서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통해 6억 5천만 원을 벌어야 하는 인기 유튜버의 긴박한 사투를 그린다. 배우 박주현이 주연을 맡았다.

‘드라이브’는 국내 개봉 전부터 각종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며 탄탄한 완성도를 입증했다. 제23회 달라스 아시안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제10회 그리스 호러란트 필름 페스티벌 폐막작 선정, 제41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경쟁 부문, 제20회 바르셀로나 아시안 썸머 필름 페스티벌 경쟁 부문, 제17회 시카고 아시안 팝업 시네마 비경쟁 부문 등에 초청되며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트렁크 납치극으로 시종일관 관객들에게 엄청난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드라이브'는 오는 6월 12일 개봉한다.

인사이드 아웃 2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포스터 / 사진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포스터 / 사진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의 5가지 감정들이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한다. 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 제멋대로인 ‘불안’이와 기존 감정들은 계속 충돌한다. 결국 새로운 감정들에 의해 본부에서 쫓겨나게 된 기존 감정들은 다시 본부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한다.

전세계를 공감으로 물들였던 '인사이드 아웃'이 두 번째 시리즈로 찾아온다. 사춘기가 되어 새로운 감정들이 생긴 라일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인사이드 아웃 2'는 오는 6월 12일 개봉한다.

하이재킹

영화 '하이재킹' 포스터 / 사진 =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
영화 '하이재킹' 포스터 / 사진 =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

1971년 겨울 속초공항 여객기 조종사 태인과 규식은 김포행 비행에 나선다. 하지만 이륙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제폭탄이 터지며 기내는 아수라장이 된다. "지금부터 이 비행기 이북 간다" 여객기를 통째로 납치하려는 용대는 조종실을 장악하고 무작정 북으로 기수를 돌리라 협박한다. 폭발 충격으로 규식은 한 쪽 시력을 잃고 혼란스러운 기내에서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이들은 여객기를 무사히 착륙시키기 위한 사투를 성공시킬 수 있을까?

목숨을 건 비행을 담은 영화 '하이재킹'에는 하정우, 여진구, 성동일, 채수빈이 출연한다. 이 영화는 오는 6월 12일 개봉한다.

핸섬가이즈

영화 '핸섬가이즈' 포스터 / 사진 = NEW
영화 '핸섬가이즈' 포스터 / 사진 = NEW

“우리가 뭐 빠지는 게 있노? 집도 있고 차도 있고 인물도 훤칠한데” 자칭 터프가이 ‘재필’과 섹시가이 ‘상구’이지만, 현실은 잊지 못할 첫인상으로 이사 첫날부터 동네 경찰 ‘최 소장’과 ‘남 순경’의 특별 감시 대상이 된다. 하지만 이들은 꿈꾸던 유럽풍 드림하우스에서 새출발 한다는 것에 그저 행복하기만 하다. 그러나 행복도 잠시, 물에 빠질 뻔한 ‘미나’를 구해주려다 오히려 납치범으로 오해받는 상황이 이어진다. 

오는 6월 26일 개봉하는 코미디 스릴러 영화인 '핸섬가이즈'는 이성민, 이희준, 공승연, 박지환, 이규형이 출연한다. 

문화뉴스 /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