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전하는 내용, 전 시즌부터 화제
29일부터 총 3화에 걸쳐 순차 공개

사진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송채은 기자] 라이즈(RIIZE)의 웹소설이 시즌 3로 돌아온다.

웹소설 ‘Rise & Realize’(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SM이 기획, 제작하고 카카오페이지가 제공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멤버별 경험, 성격, 특징을 살린 캐릭터가 등장하며 성장 과정 속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결핍과 고민이 담백하게 표현된 청춘 이야기를 전한다.

시즌 3는 오는 6월 29일부터 오픈하며, 3주간 토요일 밤 10시 총 3화에 걸쳐 순차 공개된다. 주제는 ‘변하는 세상 속 여전히 존재하는 것들’로,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기쁨과 함께 찾아오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라이즈만의 방식으로 마주하고 부딪치는 내용이 그려진다.

앞선 2개 시즌은 멤버들이 모이는 과정과 팀 결성 및 데뷔 이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라이즈의 정체성인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를 색다르게 느낄 수 있다는 반응을 얻은 만큼, 새로운 시즌 역시 기대감을 얻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웹소설 론칭부터 함께한 김호애 작가가 참여했다. 표지에는 노곤 작가, 만화 삽화는 퍼스나(PUSNA) 작가가 맡았다. 글뿐만 아니라 일러스트와 만화를 통해 감상의 즐거움이 배가 됐다.

한편, 라이즈는 6월 17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RIIZING’(라이징)으로 2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0개 지역 1위,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문화뉴스 / 송채은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