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해썹인증원, MZ세대 주니어보드 통해 미래 선도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해썹인증원, MZ세대 주니어보드 통해 미래 선도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제5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지난 19일 젊은 직원들이 조직문화를 혁신 및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제5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해썹인증원의 90년생 이하 젊은 직원들을 주축으로 하는 혁신 회의체로, 지난 2019년 발족 이래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구성원 소통 및 상향식 경영혁신 참여 창구이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올해 90년생 구성원으로 총 12명의 젊은 직원들로 위촉했으며, 작년 제4기 ‘혁신 주니어보드’에서는 타 기관 주니어보드와의 교류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관장과의 소통, 일하는 방식, 업무 효휼화를 위한 토론, 혁신 및 적극행정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제5기 혁신 주니어보드는 올해 12월까지 타 공공기관과의 교류 및 협업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내부 경진대회 심사위원 참여 등 다양한 업무에 직접 참여한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젊은 직원들의 다양한 시선과 새로운 아이디어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겠다”며 “기관의 경영혁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지금, 우리원 발전에 함께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