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미술 경매 일본 녀의 유혹 돈 받고 패가 망신 당한다.

[문화뉴스 남궁은 ]

운이 좋게도 내 피드에서 한국의 게시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친구들은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도 당신과 친구가 되어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기록하고 싶습니다!운이 좋게도 내 피드에서 한국의 게시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친구들은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도 당신과 친구가 되어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기록하고 싶습니다!

당근 스팸이지 뭘 망설여.... 댓글도 아깝지만 성의껏 답장을 했다. 저는 미안하지만 친구를 하지 않습니다. 며칠 뒤 다시 메신저로 친구 추가 해달라고 해서 챙겨보니 그동안 꾸준히 좋아요 누르고 댓글도 달고 해서 그녀 계정으로 가서 보니 일상이 그런대로 평범했다. 그래 내가 손해 볼일은 없겠지 해서 라인 아이디 주면 좋겠다 해서 초대에 응했다.이렇게 그녀와 대화는 시작됐다. 정확히  6월 19일 부터다.

미모의 여인 오사카 태생으로 35살 4년전 이혼 싱글 남자가 도박, 마약, 폭행 등 지옥을 경험했다고 했다. 본인은 도쿄대학교 졸업 쇼핑몰 ceo 이고 신주쿠 주거한다고 했다. 키 165cm 몸무게 58kg 골프 스코어 100개 본인 사무실 사진과 본인이 윤영하는 홈쇼핑 URL 보냈다. 7월 30일 여자 아이들 콘서트 보러 한국 온다며 가이드 부탁하고 호텔 소개해 달라고 했다.

아야코 추정인물이 보내온 본인 사무실 
아야코 추정인물이 보내온 본인 사무실 

내 사진을 요구하고 몇 살이냐고 묻고는 최근 사진 보내 달라고 했다. 내 나이 이야기 하니 친구는 나이 상관 없다고 했다. 그 때부터 아침마다 잘잤냐고 문안 인사 하고 점심때 먹은 메뉴 찍어서 보내주고 밤에 잘자라고 한국 친구 생겨서 너무 좋다고 했다. 친구 해줘서 고맙다고 한국가면 어딜 데리고 갈거냐며 시도 때도 없이 말을 걸어주고 대화를 리드했다. 여기 까지는 나도 좋았다. 요즘 누가 나에게 이런 관심을 준단 말인가 진짜 여자 일본인 친구가 생긴것일까 ? 

나흘 째 되는날 갑자기 본인이 NFT 경매를 하는데 2년만에 한달에 2000만원씩 벌고 있고 지갑에 1억원이상 잔고가 있다고 나에게 NFT를 아냐고 질문을 했다. 포털에 바로 NFT 외국인 사기 검색했다. 묘령의 일본인 여자 유형이 100프로 동일한 것을 알고 취재를 시작했다 그 여인은 이름은 아야코 자기 말을 듣지 않으면 엉덩이를 발로 차주겠다고 어설픈 번역기로 나를 흥분시키려 했다.  자기 코인을 나눠 줄테니 당장 시작하라는 것이었다. 누군지 모르고 신세질 수 없다고 7월 30일 한국에 오면 만나서 하자고 했더니 나보고 공부하라고 한다. 자기가 도와 준다고 어쩔 수 없다며 포기하는 척 했다. 그리고 다시 일상적인 대화로 돌아갔다.  굉장히 인내심이 많은 여자(?)다.  언제 일본 올 수 있냐고 물었다.여기서 조금 흔들렸다. 일본 오면 신주꾸 관광 및 맛있는 음식을 대접한다고 했다. 어라 일본에  오라고...진짜 인가?

일본 초대는 고마운데 약속 장소에 안나오면 나는 여행을 망치니 경비를 보내달고 역으로 제안 했다. 일본 도착하면 경비를 다시 돌려 주겠다고 약속했고 NFT투자도 하겠다고 일종의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될거라고 이야기했다. 나는 신분이 확실한 사람이니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 잠시 고민 하더니 그럴 수 없다고 언제 봤는데 경비를 대주냐고 했다. 

그럼 NFT 코인은 왜 그냥 준다고 했냐고 물었다. 혹시 로맨스스캠 아니냐고 당신이 아가씨인지 아저씨인지 사진으론 알 수 없다고 했다. 못믿으면 어쩔 수 없다고 했다. 더 이상 대화가 필요치 않다고 사라져 버렸다.

사기 수법 중 가장 최악이 코인을 공짜로 주고 투자를 유치하고 수익이 나면 그 코인을 사고 계좌로 인출을 못하게 하고 계속해서 인출을 위해서는 잔액보다 더 많은 돈을 입금 시키게 만드는 재주를 부린다. 항의 또는 법적 책임 운운하면 처음 공짜로 준 코인은 왜 받았나며 법적으로 문제 삼겠다며 이자 운운하며 어느 계좌보다 안전하니 지속적인 투자를 권유하고 일정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전부 인출해서 사라지는 수법이라는 것이 당한 사람의 경험담이었다.

피해자 질문

처음엔 작은금액으로 투자하다보니 돈을 인출하는데 별문제가 없어 믿고 많은 돈을 넣었더니 이제는 큰금액이라 VIP룸으로 이동하여야 돈을 인출할수 있다하면서 $100,000을 더 넣어야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고 돈을 인출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또한 일본 여자들의 사기수법일까요? 돈을 인출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바랍니다

변호사 답변 

100% 일본인 사칭 로맨스스캠 사기입니다. 모두 대포폰-대포통장으로 재테크 사기를 치는 도용인물입니다.

1. NFT 사기의 경우 대포폰-대포통장을 사용하는 로맨스스캠입니다.

​2. 보통 어플을 통해 알게된 외국인 여성이 경매 및 재테크 투자를 명목으로 권유합니다.

​3. 계속해서 입금을 하지만 절대 원금 출금을 해주지 않습니다.

신속하게 민-형사상 절차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당신의 지갑도 달콤한 일본 여자의 유혹에 털리고 있는건 아닌지요 남자는 두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바보 그리고 더 바보 가뜩이나 더워서 정신 못차리는데 로맨스 스캠까지 당한다면 올 여름 넘기기 쉽지않을 듯 싶습니다. 

문화뉴스 / 남궁은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